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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기능별 A to Z까지 배워서 내 것으로 만들기 9(통계 A)

제목

내용

통계 A

요약

통계 B

상세 비교 분석

지금까지 만들어진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건 아닌지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통계를 통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통계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국어사전에서는 통계를 '한 곳에 몰아서 어림잡아 계산함'이라고 정의하고 있다.[출처] 또한 국어사전에서는 통계에 대하여 현상을 보기 쉽게 일정체계에 의해 숫자로 나타낸다고 정의하고 있다. 이와 달리 통계학은 학문적으로 더 자세히 정의된다. 통계학은 수량적인 비교를 기초로 많은 사실을 다양한 방법으로 관찰, 처리를 연구하는 학문이라고 정의되고 있다.

나무 위키

 

네이버 통계는 매일 오전 8시 시점으로 갱신된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상거래요약 화면에서는 어제까지의 취합된 정보를 한꺼 번에 보여줍니다. 여기서 유심히 봐야 할 것은 어제 유입수와 결제관련 수치입니다. 결제 or 유입수가 급격히 변화된 경우 어느 부분에서 근거가 있는 지 대략적인 이유를 찾아야 합니다.(정확한 이유는 나중에 상세 분석에서 찾아야 합니다.)

 

 

늘 보고서에서는 지난주와의 비교 데이터를 1시간 단위로 보여줍니다. 지난 주 대비 비교하여 어떤 장단점이 있었는지 확인해보고 점점 성장해가고 있는 데이터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고 수치가 떨어지는 부분은 다른 상세한 (로우)데이터를 확인해야 합니다.

 

시간 보고서는 차트와 수치를 1분 단위로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실시간 상황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해당 데이터를 확인해보면 오늘 어느 정도 유입이 되어 노출이 되고 있는지 추측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심있게 시간이 되실 때마다 봐주시면 좋습니다.

 

 

대표자분들이 상품만 잘 팔면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전반적인 내용을 다 아셔야 하고 통계 부분은 매출과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통계에 대한 이해와 공부가 필요합니다.

Why? 많이 들어왔는데 왜 판매가 적지? 유입은 적은데 왜 많이 팔리지? 유입도 많은 편인데 왜 금방 나가지? 왜 여러 상품 중에 한 가지 상품만 많이 보는 이유가 뭘까? 예상한 연령층의 여성보다 남성들이 구매가 높지? 재판매되어야 하는데 왜 한번만 사고 다시 구매하지 않지? 등등 이유에 대해서 통계로 분석이 가능합니다.

다음에는 상세 분석과 비교 데이터를 통해서 스마트스토어의 잘되고 있는지 여부와 방향성을 잡을 수 있는 데이터 찾는 것을 알아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