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

이웃님들은 어떻게 이웃관리를 하고 있으신가요?(나만의 이웃 관리법 공유)

© makunin, 출처 Pixabay

이웃님들은 어떻게 이웃관리를

하고 있으신가요?

블로그 수익반 이후 지속적으로 이웃을 늘리고 있으며 현재 약 4800명(서이웃 x)이 넘어가자

이웃그룹 나누기, 새글 알림 등록, 서로이웃 관리 등 정리만 1시간 이상 걸리더군요....

일이 더 커지기 전에 어떻게 나눠야 할지 계획을 잡아야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 진행 후 이제와서 정리하려고 하니 정리도 안되고 이웃분들과 교류도 느슨해진 느낌이네요 ㅠㅠ

이미 흐트러진 방을 청소하는 것처럼 쓸고 닦고 재정리를 해보려 합니다.

먼저, 저만의 이웃관리 방법을 공유합니다.

다른 이웃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하고 좋은 팁이 있으면 함께 공유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

[나만의 이웃 관리 방법]

- 마음에 드는 공감의 글이나 이웃이라고 생각되면 '서로 이웃'보다는 먼저 '이웃' 신청을 한다.

- 이웃은 들어오는 월별로 그룹으로 나누어 정리한다. (ex. 2020_9a /2020_9b 등등)

- '서로 이웃' 신청이 들어온 경우 먼저 신청받고 나서 소통이 안되는 경우 따로 관리한다.

- '서로 이웃' 중에서도 깊은 소통과 자주 방문해주시는 분들은 '새글 알림' 등록을 한다.

- 광고만 목적을 두거나 반복적인 댓글과 카피성 댓글을 남기는 이웃은 '이웃정리(비공개)'로 이동시킨다.

- 새글을 등록하거나 방문해주신 이웃들은 늦더라도 포스팅에 공감과 댓글을 남긴다.

- 가끔 까먹거나 늦게 댓글을 다는 경우가 있는데 발견 즉시 답글 남기기 위해 방문을 한다.

- 시간이 부족한 경우나 모르는 주제에 대해서는 이웃님의 글을 읽고 공감이라도 남기려고 노력한다.

- 이웃 블로그 방문 후 공감과 실수인척 광고(애드센스)를 클릭한다(!)

© clemono, 출처 Unsplash

오는 이웃님들 안 막고, 가시는 이웃님들 안 잡지만 블로그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함께 성장하실 이웃분들은 언제나 감사 드립니다! :)

이웃님들은 이웃관리를

잘하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