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불호가 강력한 책 '해빙'을 읽고 나서

책 내용이 어려운 건 아니었고 읽을수록 공감이 가는 부분이 있었지만 뭔가 기대를 많이 한 것일까..
그대 이상의 울림을 주는 내용은 아니었고 다른 책들에서 있던 공통적인 부분들이 많이 나왔다.
-현재에 집중하자
-'있음'에 감사하고 받아들이자.
-부정적인 무의식보단 긍정적인 무의식을 알아야 한다.
 

인간의 생애는 무의식의 자기실현의 역사다. 무의식에 있는 모든 것은 삶의 사건이 되고 밖의 현상으로 나타난다.
칼 융
예를 들어..
돈이 있어서 지금 빚을 갚을 수 있음을 감사한다.
전보다 내가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현재 버티고 있음을 감사한다.
나 혼자가 아닌 다른 사람들에게 베풀면서 서로 상생해 나간다.

 

 

길을 아는 것과 그 길을 걷는 것은 다르다.
매트릭스
과거를 정의하는 것은 현재예요. 지금 깨달음을 얻는 데 도움이 되었다면 그 과거는 가치 있는 재산이 된 셈이에요. 게다가 감사함은 더 큰 행운을 불러들이곤 하죠. 행운의 과학은 성공해서 행복하기보다 행복해서 성공하기를 가르치거든요.
당신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 다른 사람의 삶을 사느라 그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도그마에 갇혀 살지 마라. 그것은 다른 사람의 생각대로 사는 것일 뿐이다. 남들이 내는 소음이 당신 내면의 목소리를 잠재우지 않게 하라. 중요한 것은 당신의 마음과 직관을 따를 용기를 내는 것이다.
스티브 잡스
벌써 2년 전 어떤 귀인을 만나서 대화했던 것과 일치하는 것들이 많은 걸 책을 보면서 느낄 수 있었다.
있음에 대해서 집중하고 감사하고 여러 가지 감정을 가슴으로 느끼는 방법을 알아야 본질과 통찰력을 알 수 있다고 해주신 말들..
 
동양의 음양오행설과 주역에 대한 내용이 있어서 이 부분을 싫어하는 분들 있을 수 있겠지만 아직도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일들도 있고 이성이나 과학으로 증명 못하는 부분도 있지만 이 책이 그것들을 일부분 밖에 채워주지는 못하는 느낌이어서 아쉬웠다.